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관광

맑음
4.0 칠곡군

미세먼지(좋음) 초미세먼지(좋음)

소풍같은 여행도시 칠곡 관광지도

COURSE 5 봉암동-한티재
(12.7km. 7시간 30분 )

동명면 봉암동과 대구 광역시 경계지점에서 경북 LPG충전소뒤 팔개천제방 따라 10여분 올라와서 하천에 설치된 물막이 보를 따라 건너서 산행을 시작한다.
등산길은 대구시민 및 주민들이 많이 다니는 길이라 넓고 잘 나있는 상 태이고 큰 오르내림 없이 한참이나 소나무 숲길을 걸어간다.
한적한길을 가노라면 좌우측에서 올라오는 길과 여러번 만나기도 한다.

행시작한지 1시간 30분경 4km지점에서 동명면 도덕암에 올라오는길과 만난다.
여기서 도덕산 올라가는 가파른 산행이 시작된다.
1시간가량 된비알을 올라가면 대구에서 오는 능선길과 만난다. 여기서 좌측으로 돌아서 가면 도덕산 정상인 헬기장이다.
봉암동-한티재봉암동-한티재이곳에서 바로 직진하여 내려가다가 10여m쯤에서 완전히 우측으로 틀어저-멀리 보이는 학교쪽 능선을 딸라 급경사 길을 내려간다.
올라 올 때 급경사길 만큼이나 내려가는 길도 가파르다.
50여분 내려오면 칠곡군과 대구경계지점인 대왕재에 다다른다.
대왕재에서 도로를 횡단하여 팔공 토종손순대식당옆으로 들어가서 시온 아트 공장안으로 들어가면 산행 들머리가 시작된다.
여기서부터 계속 오름이 시작된다. 오르다가 좌우측에서 올라오는 길과 여러번 만나지만 계속 능선을 따라 정상으로 올라가면 된다.

이곳 등산로는 소나무와 바위가 어우러진 한적한 등산로이기에 참으로 즐겁게 오를 수가 있다.
한봉우리 올라서면 또 봉우리가 있고 또 봉우리에 올라서면 저 멀리 또 봉우리가 기다리기를 수번....
사수재-東明面 봉암동팔공산 들머리에서 2시간30여분이 지나 팔공산 종주등로인 능선 안부 에 오른다.
이곳에서 좌회전하여 30여분 내려가서 한티재에 도착하여 7시간이 넘는 긴 산행을 마친다.

  • 관리부서 산림녹지과 관리자 조광식 문의 054-979-6504
최종수정일 2021-02-03
TOP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