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관광

맑음
4.0 칠곡군

미세먼지(좋음) 초미세먼지(좋음)

소풍같은 여행도시 칠곡 관광지도

COURSE 7 복고개-석우리 효령면 경계지
(11.8km 7시간15분)

복고개 사창천 건너기전 우측 포장된 임도따라 산행 출발을 한다.
300m여 지점 이동통신사들의 위성기지국 설치로 인하여 넓은 임도가 포장이 된 듯하다.
위성기지국까지 임도가 포장이 되어있으며 기지국 지나면 임도는 이어지나 포장은 끝이 난다.
복고개-석우리 효령면 경계지넓은 길을 700여m 오르면 우측능선으로 오르는 좁은 등산로가 보인다.
능선으로 오르는 가파른 길을 10여분 오르면 능선에 다다르게 되는데 여 기서 좌측으로 본격적인 산행을 한다.

능선길은 여름엔 그늘이 좋으며 봄이면 진달래가 도열하는 등 산행하기가 참으로 좋은 곳이다.
출발지점에서1.3km지점 786고지에서 가산바위로가는 넓은 길을 버리고 우측능선에서 밑으로 내려간다.
내려가는 등로도 보편적으로 산행하기에 괜찮다.

능선 등산로에는 지난 6.25전쟁으로 숨져간 유해 발굴현장들이 여기저기에 우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비교적 등산로가 뚜렷하기에 큰 어려움 없이 능선 따라 가끔씩 나무에 나풀거리는 표시기로 확인하며 가면 된다.
유해발굴현장을 지나 조금 더 내려가면 묘2기가 있는데 여기서 100여m오름길이 이어진다.
조그마한 봉우리에 올라서면 봉우리가 넓은 마당처럼 넓고 평평한데 중앙에 멧돼지 목욕탕이뚜렷하게 있다.
이곳 561고지에서 오른쪽으로 U턴을 하여 넓은 소나무숲길을 내려간다.

복고개를 출발한지 2시간30여분이 지나서 복고개 3.6km지점인 임도를 만난다. 임도를 지나면 넓은 계곡 숲속으로 들어간다.
복고개-석우리 효령면 경계지경계산행 여러 구간 중에서 힘도 들지만 멋진 코스라 할 수 있는 복고개에서 석우리 경계까지의 11.8km 거리를 7시간15분으로 산행을 끝낸다.

  • 관리부서 산림녹지과 관리자 조광식 문의 054-979-6504
최종수정일 2021-02-03
TOP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