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문화관광

맑음
4.0 칠곡군

미세먼지(좋음) 초미세먼지(좋음)

소풍같은 여행도시 칠곡 관광지도

COURSE 9 가산cc입구-남구미IC
(산길8.7km 도로5.5km 5시간 30분)

가산면 학하리 가산CC입구도로 스위스텔 옆에서 들머리를 잡아 능선으로 오른다.
길은 뚜렷하게 능선으로 잘 이어져 있는 상태이다. 30여분쯤 오르면좌측에 골프장이 보이며 큰나무 숲속 그늘 길로 가파른 두 봉우리를 숨 몰아 쉬며 오른다.

1시간 조금 지나 봉우리에 올라 숨 고르고 좌측으로 길 따라 능선으로 30여분 걸어가면 본격적인 오름이 시작되는 삼거리에 도착하게 된다.
직진을 하여 올라가면 유학산 헬기장으로 가는 길이고 여기서 우측으로 내려가는 길이 백고개 산장을 거쳐 봉두암으로 가는 길이다.
30여분 내려가면 백고개 산장에 다다르게 된다. 오래전에는 이곳에 염소와 닭과 그리고 돼지를 함께 방목을 하곤 했는데 이제는 빈집만 남아있다.
백고개에서 잠시 쉬었다가 앞에 보이는 고개를 다시 오른다.
20여분 올라 능선에서 우측방향으로 가다가 다시 좌측으로 내려가는 길로 방향을 바꿔 등산로 따라 가면 쉰 질 바위를 거쳐 봉두암으로 가는 길이다.

들머리에서 출발하여 3시간55분 지나 쉰 질 바위에 도착. 다시 15 분지나 봉두암에 올랐다.
봉두암 정상에 묘2기를 지나 하산하는 길 따라 바위위에 예쁜 소나무두 그루가 있는 이송바위를 지나 삼거리에서 인동 쪽으로 가는 우측 길을 버리고 좌측 길을 따라 40여분 내려가면 중동 군불로 숯가마가 산행 날머리이다.

8.7km의 산행 길을 끝내고 이제부터 오태동 입구까지 5.5km의 도로 경계 길을 걸어간다.
시내 길을 걸어서 2008년 12월에 추운 겨울에 성주대교로 건너간 낙동강을 9개월이 지난 지금에야 대구경계와 군위경계인 지천면과 동명면. 그리고 가산면을 돌아다시 건너 넘어온다.

들머리에서 출발한지 5시간 10분동안 8.7km의 산행경계산행을 끝내고 다시 5.5km의 시가지 경계 길을 50분동안 걸어 오태동입구에 도착하여 산행을 끝낸다.

  • 관리부서 산림녹지과 관리자 조광식 문의 054-979-6504
최종수정일 2021-02-03
TOP
페이지 만족도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